건너뛰기 메뉴



대관신청 전 확인사항

대관신청 전 확인사항
확인항목 내용
회원가입 - 대관신청을 위해서는 반드시 회원가입이 필요합니다.
- 회원가입은 실명인증(휴대폰 인증, I-PIN)이 필요합니다.
- 14세 미만 회원은 부모실명인증을 통해 가입이 가능합니다.
시설예약 - 신청방법 : 담당자 메일접수, 방문접수, 우편접수, Fax, 공문
 ※ 접수 전 반드시 공실 확인바랍니다.
- 사용절차 : 회원가입 → 신청서, 동의서, 계획서 작성 → 서류검토 → 사용여부통보 → 사용료납부 → 시설이용
- 심의절차 : 신청서접수 → 적정여부 검토 → 승인여부통보
- 사용료납부 : 가상계좌납부, 카드결제, 고지서납부
- 변경 : 변경 시는 변경신청서를 작성하여야 한다.
- 취소 : 취소 시에는 취소신청서를 제출하여야 한다.(사용료 납부 전만 해당)
시설예약 확인 ① 신청서 접수 : 허가제한, 시설사용정지 등의 사유가 없을 시 5~7일 이내에 승인완료
② 승인완료 : 마이페이지 → 시설예약 → 대관신청현황 → 상세보기에서 시설이용 합계금액 확인가능
 ※ 산출내역, 시설사용허가서 요청 시 메일 발송
③ 사용료 납부  ※기한 내 미납부시 예약 자동취소
- 카드결제 : 시설사용일 전날 오전11시까지 결제
- 가상계좌결제 : 시설사용일 3일전까지 결제
④ 대관확정 : 마이페이지 → 시설예약 → 예약이력현황 → 상세보기 확인 가능
⑤ 시설사용 : 대관시간 준수, 음식물 반입금지, 쓰레기 분리배출, 안전사고 주의